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더 크게 듣고, 더 많이 뛰겠습니다! 시민을 위한 감동의정! 동두천시의회
동두천시의회

HOME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보도자료] 임현숙, 여야 불문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간 소통 강화해야
작성자 동두천시의회 작성일 2024.06.03 조회수 15

동두천시의회(의장 김승호) 임현숙 의원(더불어민주당, 나 선거구)이 초당적인 ‘의정협의회’ 구성과 운영을 공식 제안했다.

 

3일에 열린 제329회 동두천시의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임현숙 의원은, 시에 지역구를 둔 국회의원과 도의원, 시장과 시의원 모두가 모여 시정 당면 현안을 공유하며 소통하자고 말했다.

 

임 의원은 “시민 선택으로 선출된 동두천의 의회민주주의 심부름꾼은 국회의원, 경기도의원, 동두천시의원 총 10명이다. 각자 소속기관과 당적은 다르지만, 궁극적으로 동두천 발전과 시민 행복을 지향하고 추구한다는 목표는 같다.”라고 말했다.

 

이어 임 의원은, “시 발전을 위한 정책은 국가·도·시라는 세 무대에서의 논의가 조화를 이뤄야 하고, 그에 필요한 예산도 국·도·시비로 구성되는 것”임을 강조하며, “동두천에 정치 기반을 둔 국회의원과 도의원, 시의원이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 협의한다면 시 발전을 위한 시너지 효과가 극대화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임 의원은 “국회의원과 도의원은 시의원들을 통해 각자의 업무 성과를 널리 알릴 수 있고, 동시에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해 들을 수 있다. 시 발전에는 여야가 따로 없다.”라면서 초당적인 쌍방향 소통을 역설했다.

 

임 의원은 “조례상 근거가 있음에도 구성되지 않고 있는 ‘동두천시 의정협의회’를 운영한다면, 지역 발전과 주민 복리 증진을 위한 현안 사항들을 논의하고 협의 조정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동두천 발전과 시민 행복이라는 목표에 더 다가갈 수 있다.”라고 발언을 마무리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보도자료] 동두천우체국 축소 및 양주 통합 반대 성명서 발표
이전글 [보도자료] 권영기, '주민 건강영향조사' 제도 홍보와 지원 강화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