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시민과 함께 열린의정을 실현하는

동두천시의회
동두천시의회

HOME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동두천시의회 의정모니터단 역량증진교육 실시 및 정기회의 개최
작성자 동두천시의회 작성일 2019.09.02 조회수 35

두천시의회(의장 이성수)는 지난 2일 동양대학교에서 제1기 의정모니터단을 대상으로 역량증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인혜 한국자치법규연구소장을 초빙하여 의정모니터단의 활발한 활동을 위해 1교시에는 지방자치와 의정모니터단의 역할, 2교시에는 의정모니터단 정책제안 및 각종 활동보고서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었다.

이날 교육을 통해 의정모니터 단원들은 지방자치의 개념부터 의정모니터단의 역할 및 향후 수행업무에 이르기까지 자세히 알아보고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는 의정모니터단 2019 하반기 정기회의를 개최하여 의정모니터단 출범 이후부터 현재까지의 활동을 보고하고 의정모니터단의 발전방향 및 활발한 활동을 위한 자율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이성수 의장은 의정모니터단 역량증진 교육을 통해 적극적인 정책 제안과 지역 주민을 위한 목소리를 많이 내 주었으면 한다. 또한 동두천시의회에서도 의정모니터단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시민과 함께 열린 의정을 구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의정모니터단은 시민의 현장감 있는 의견을 시의회의 의정활동에 반영하기 위해 만들어졌으며, 지난 4월부터 공개모집하여 40명이 최종 선발되었다.

이들은 2년의 임기 동안 도시건설교통·사회복지환경·교육문화체육 등 3개 분과로 나뉘어 주민불편 사항이나 제도 개선에 대한 건의, 의회 방청 및 시의원의 의정활동 모니터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MCEPASTEBIN%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조회된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제278회 동두천시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