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더 크게 듣고, 더 많이 뛰겠습니다! 시민을 위한 감동의정! 동두천시의회
동두천시의회

HOME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동두천시의회 정계숙 의원 5분 자유발언, “불법 상태인 동원연탄 공장 이전 촉구”
작성자 동두천시의회 작성일 2019.06.21 조회수 755

동두천시의회 정계숙 의원은 지난 21일 제283회 동두천시의회 정례회 제5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불법 상태인 동원연탄 공장을 강력히 단속하고 공장 이전을 추진할 것을 촉구했다.

 

이날 5분 자유발언에서 정계숙 의원은 “1977년 설립 후 동두천에서 42년 간 가동 중인 동원연탄 공장에서 배출되는 탄분진과 비산먼지 등 오염물질로 인해 시민 건강이 크게 위협받고 있다.”, 지난 10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된 2019년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적했던 동원연탄 공장의 불법 상태를 상세히 언급했다.

 

정계숙 의원에 의하면, 공장부지가 2007년 준공업지역에서 제2종 일반주거지역으로 용도지역이 변경된 이후에도 동원연탄은 불법으로 검탄실 등 공장 시설 9개 동, 15개소를 신축·증축하여 운영했다. 또한 저탄장이 위치한 임대 철도부지는 자연녹지지역인데도 관련법에 의한 개발행위허가를 받은 사실이 확인되지 않는 등 불법 건축물을 사용하여 연탄이 생산되고 있다고 정 의원은 주장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제283회 동두천시의회 제1차 정례회 폐회
이전글 동두천시의회 정계숙 의원, 관내 사회복지사 대상 특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