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더 크게 듣고, 더 많이 뛰겠습니다! 시민을 위한 감동의정! 동두천시의회
동두천시의회

HOME 의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동두천시의회, 의원 스피치 향상 교육 실시
작성자 동두천시의회 작성일 2019.08.26 조회수 2485

두천시의회(의장 이성수)는 지난 19일부터 23일까지 5일 간 동두천시의회 의원회의실에서 의원 및 의회사무과 직원을 대상으로 의정활동 역량 강화를 위한 스피치 교육 등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의원들의 원활한 의정활동에 필수적인 스피치 능력 향상을 위하여 전영삼 참좋은 스피치센터 원장을 초빙하여 5일에 걸쳐 20시간 동안 진행되었다.

강의시간에는 발성 연습, 음성표현 원리 등 기본적인 이론 학습뿐만 아니라 스토리텔링 기법을 활용한 3분 스피치 원고 작성, 이론을 바탕으로 한 개인별 대중연설 발표 등 체계적인 교육이 이루어졌다. 또한 개인별로 강사의 11 피드백을 통해 스피치의 문제점 및 개선 방안에 대해 모색해 보는 유익한 시간도 가졌다.

이와 더불어 21일에는 고남숙 한국양성평등교육원 전문 강사로부터 법정의무교육인 폭력 예방교육을 받았다. 실제 사례를 살펴보며 올바른 성인지 감수성 확립 및 성희롱·성폭력 예방을 통한 건전한 조직문화 조성에 대해 함께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성수 의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스피치 역량을 강화하여, 향후 의원들의 의정활동 및 시민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에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와 내실 있는 교육으로 높아진 시민의 기대와 요구에 부응하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동두천시의회 의정모니터단 역량증진교육 실시 및 정기회의 개최
이전글 [제285회 임시회] 일본 정부의 경제보복에 대한 규탄 결의문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