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더 크게 듣고, 더 많이 뛰겠습니다! 시민을 위한 감동의정! 동두천시의회
동두천시의회

HOME 의회소식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사항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제생병원 건립공사 재추진 요구 결의
작성자 동두천시의회 작성일 2019.03.07 조회수 1070

동두천시민은 경기 북부지역 의료 기반시설의 열악함을 해결하고 지역경제 활력소가 될 것이라는 기대 하나로 지난 25년간 제생병원 개원을 기다려 왔다.

 

그러나 1995년 착공한 동두천 제생병원은 의료 취약지역의 대형 양·한방 병원 건립이라는 취지가 무색하게, 동두천시 6산 경관만 해치는 흉물이 되어 칠봉산의 아름다운 풍경을 가로막고 21년째 서 있다. 공사 지연과 건물 방치가 장기화되면서, 대지 44,280평에 건축면적 2,780, 1,480병상이라는 동양 최대 규모 대형병원 건립에 대한 기대감은 점차 사라지고 우리 시민들의 인내심은 그 한계를 넘고 있다.

 

박한경 도전 선화(仙化) 후 종단의 분열 속에서 대순진리회 지도자들이 내부 주도권 다툼에만 몰두해 있는 동안, 공사 중단된 제생병원 건물은 흉물 덩어리로 남아 동두천의 도시 경관을 훼손시키고 있다. 동두천시는 중지된 병원 공사 재개를 위해 지속적으로 종단 측과 협의를 시도했으나 대순진리회의 답변은 언제나 최선을 다하겠다.’는 공허한 메아리뿐이다.

 

내부 문제라는 이유로 지자체와의 약속을 수십 년째 내팽개치고 방치할 권리가 대순진리회 종단에는 없다. 종교란 그 사회적 책임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되는 것이다.

 

이에 10만 동두천시민을 대표하는 우리 동두천시의회는 대순진리회에 보내는 최후의 통첩으로써 다음과 같이 강력하게 요구하는 바이다.

 

하나, 대순진리회는 25년간 믿고 기다려준 10만 동두천시민의 기대를 저 버리지 말고 즉각 공사를 재개하여 지역주민들이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제생병원을 조속히 개원하라!

 

하나, 개원 추진이 불가하다면 대순진리회는 공사가 중단된 제생병원 건물을 당장 철거하고 훼손된 산림과 토양을 원상 복구하라!

 

201937

 

동 두 천 시 의 회 의 원 일 동

%MCEPASTEBIN%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제285회 임시회 의사일정
이전글 제284회 임시회 의사일정